티스토리 뷰
시드니에 정말 많은 고기집이 있습니다. 많고 많은 고기집 중에 시드니 거주 8년차인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웨스트 라이드(West ryde)에 있는 마포갈비 입니다.
마포갈비는 빅토리아 로드에 있고 바로 옆집에 떡카페 시루, 중국집 함지박, 반찬가게, 정육점 등등 한인가게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웨스트라이드에 서빙고라는 큰 한인슈퍼도 있고 도서관, 교회, 울월스, 콜스, 일식집, 건강식품점 뭐 없는게 없어서 최근에 한인이 살기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라고 생각이 되요. 트레인도 있고, 버스도 많고, 차로 이스트우드 10분이 안걸리고 탑라이드씨티, 로즈도 차로 10분 정도 걸려요.
이 날 제가 갔을 때 가게 중간에 앉았는데 제 오른쪽만 사진을 찍었는데 저렇게 단체손님들 앉을 수 있게 큰 테이블도 있고 가게가 큽니다.
제가 마포갈비를 추천하는 이유 중에 가장 큰게 가성비인데요, 다른 식당들은 따로 주문해야 하는 된장찌개가 마포갈비는 공기밥을 시키면 서비스로 줍니다. 아주 강추예요. 사이즈는 작지만 2~3명이 고기에 곁들이기엔 딱이예요.
고기를 시키면 바로 숯불을 주시고 양념게장도 한접시 나오고 특히 저 양배추를 한바구니를 주셔서 아주 팍팍 먹을 수 있어요.
반찬도 많지만 맛이 깔끔합니다.
이 날 친정엄마랑 돼지갈비 2인분 공기밥 2개 콜라하나 시켜서 72불 나왔는데 이게 오른 가격이예요. 시드니에서 가장 가성비있게 돼지갈비 드시고 싶다면 마포갈비 추천해요. 마포갈비는 벨모어에도 있고 고스포드에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웨스트라이드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돼지갈비 좋아하시는 분 꼭 한번 가보세요.